본문 바로가기

꽃세미 맛집리뷰

추억의 맛집 혼밥의 정석 서면맛집 돌솥비빔밥의 메카 수험생들의 추억가게 서면 돌솥비빔밥 전문점 우정

728x90
반응형

추억의 맛집 혼밥의 정석 서면맛집 돌솥비빔밥의 메카 수험생들의 추억가게 서면 돌솥비빔밥 전문점 우정

이곳은 우리의 추억의 장소
라떼는 말이야~~
추억의 맛집
수험생들에게 혼밥의 장소
서면맛집
옛모습 그대로~

 

우정돌솥비빔밥 서면점

 

여기는 정말 옛날 그대로 인것 같다.
20년전이나 어떻게 변한게 하나도 없을까?
주위는 다 변했는데,
이곳만 변하지 않은것 같다.
 
남편이 서면 학원다니고, 부전도서관에서 공부할때 서면에서 만나서 
함께 같던 곳이다.
나도 비빔밥을 돈주고 사먹는다고? 하던때라서~
거의 끌려갔지만,
완전 맛보고 거의 단골이 되었다.
 

서면 맛집 우정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음식으로 배를 든든히 해주던 추억의 장소이다.
서면가면 괜히 여길 들러줘야 할 것 같은 맘이 든다.
어느 순간 차가 있기 시작하면서
백화점, 아울렛, 쇼핑센터등 주차가 편한 곳만 찾다보니,
서면을 걸어가니고 한지가 15년이 넘은것 같다.
 
걸어다니며 그저 재미있지도 않은 일에 깔깔깔 넘어갈 듯 웃었던 것 같다.
참 많은 추억이 있는 곳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이렇게 걷고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좋다.
 

 


김치와 석박지 그릇도 똑같고, 김치국물 나오던것도 같다.
옥수수 보리차도 정겹다.
 
희강이도 나처럼 허름하고, 돌솥비빔밥이라니 하면서 극하게 오는 걸 반대 했는데,
먹으면서 엄마 진짜 맛있네요.
하면서 폭풍 흡입했다.
 
지금도 여전히 혼밥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전엔 합석도 했는데...ㅋㅋㅋㅋ
지금은 못할 것같다.ㅠㅠ
 

희준이는 제일 비싼 치즈알밥을 시켰다.
치즈의 고소함과 씹히는 날치알의 조화가 좋다.
토톡토톡 씹히는 소리가 신기하다.
돌솥밥의 정석대로 
밥을 다 먹을때까지 따뜻하다.
 

돌솥우동

우리의 또다른 시그니처 음식은 바로 돌솥우동이다.

따뜻하고 맛있고, 면발도 탱탱하다.

계속 뜨거운 상태인데도 정말 면발이 살아있다.

그래서 나는 어묵 돌솥우동을 좋아라 한다.

희강이도 취향저격인제 맛있어 했다.

가격은 당연히 예전보다 많이 올랐다.

재수생과 공부하는 학생들 입장에선 최대한 저렴하게 먹어야 하니까

맛있고 저렴한 이곳이 든든한 한끼를 해결해주는 그런 곳이였다.

3,500원인가 할때 먹어봤던것 같은데..ㅋㅋㅋ

 

아이들이 -  정말 라떼 네요~~^^**

 

돌솥비빔밥은 정말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예전 그대로의 맛을 가지고 있어서 너무 맛있고, 

지금학생들 입맛에도 딱이다.

요즘은 더 다양해진 비빔밥이 있었다.

그래서 자기의 취향에 맞게 토핑을 선택하면 될 것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기본이 젤 맛있긴 하다.

 

 

그리고 김치국밥도 엄청 좋아하는데,

사실 김치들어간 음식은 별루 안좋아하는데,

예전에 그래도 엄마가 김치국밥을 해주면 맛나게 먹었는데,

우정 돌솥비빔밥 김치국밥이 정말 엄마가 해준 맛이랑 너무 비슷해서 

먹어졌던것 같다.

 

그래서 김치국밥도 완전 추천한다.

여기에 나오는 김치랑 석박지도 정말 삼삼하니 맛이좋다.

 

돌솥밥과 우동에 곁들여 먹으니 간도 딱 좋다.

나는 배추김치보다 석박지를 좋아해서, 

석박지를 먹었다.

덜어 먹으면 되니, 처음부터 욕심부리지 않았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우린 절대 먹지 않았던 물만두인데,

우동가지고 안될거라 생각했는지,

희강이가 물만두를 시켰다.

그런데, 

의외로 하나둘 집어 먹다보니 순삭이였다.

 

아이들은 저기 식혜를 보고 자꾸 식혜를 사달라고 졸라되었다.ㅋㅋㅋ

음료는 사이다 355ml , 콜라 355ml, 식혜400ml 해서 1,500원이다.

요즘 보통 2,000원에 음료를 살수 있는데,

500원정도 저렴한것같다..

 

 

추억과 함께

남편도 만족하고 아이들도 만족하는 식사였다.

주일에 너무 급하게 서면에 나와서 점심때를 좀 지난 시간이였지만

여유있고 맛있게 잘 먹었던것 같다.

정말 서면도 많이 변하고 사람들의 옷차림도 많이 바뀌고 가감해졌지만,

젊음을 느낄 수 있는 활기가 있고, 

그 시기에 그 때에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그래서 참 이쁜 것같다.

 

나도 나이가 드나?ㅋㅋㅋ

그런 모습들 조차 이뻐 보인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85번길 3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인스타주소
https://www.instagram.com/woojungs_bibimbap_1979/
전화번호
051-803-0303

Since 1979, 42년전통의 우정돌솥비빔밥.

그 맛, 그느낌을 느껴봅니다.

 

728x90
반응형